동작구, 신혼부부 대상 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개시!
나윤정 기자
승인
2024.02.27 17:00
의견
1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혼인신고를 위해 구청을 방문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포토존을 활용한 기념사진 무료 인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혼인신고를 하는 특별한 날을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해 결혼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구청 1층 민원여권과에 설치된 혼인신고 포토존은 화려한 꽃 장식으로 꾸미고 “좋은날 우리, 동작구에서”라는 축하 문구를 LED 조명으로 제작해 조성됐다.
포토존에서 기념사진 촬영 후 포토 프린터를 이용해 즉석에서 사진을 무료로 인화해준다.
특히 구는 노후화된 포토존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끔 밝고 사랑스러운 공간으로 개선하고 셀프 촬영 삼각대, 부케, 화환, 피켓 등 촬영소품도 함께 비치해 기념촬영에 대한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사진 무료 인화 서비스 운영은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과 함께 신혼부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신혼부부는 구청에서 혼인신고 시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구 SNS를 팔로우한 후, 본인의 SNS에 동작구청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혼인신고 포토존 및 무료 사진 인화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고자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소통·공감하는 행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민원실 내 일대일 안내 도우미 배치, 장애인 등 민원취약계층 전담 창구, 외국인 통역 서비스 운영 등으로 지난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수요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