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김은하·김영림 의원,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 의원 대상 수상
나윤정 기자
승인
2025.01.10 10:59
의견
0
동작구의회 김은하(사당3·4동)·김영림(비례대표) 의원이 지난 9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 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에코데일리 신문사와 지구지킴이에코맘이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 친환경 우수 의원 시상은 환경 관련 의정활동이 우수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친 우수 의원을 대상으로 선정하는 상이다.
김은하 의원은 ‘동작구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동작구 채식환경 조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친환경 정책 마련을 위한 연구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김영림 의원은 ‘동작구 ESG 경영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서울ESG의원 콜로키움’ 대표의원, ‘동작구 실천하는 ESG 연구회’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며, ESG 기반 정책 연구와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은하 의원은 “앞으로도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여, 구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영림 의원은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 지속적인 친환경 정책 연구와 동작형 ESG 실천으로 각종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우리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