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3월 사육신시네마’ 역사영화부터 코미디까지

김창현 승인 2023.03.06 15:36 의견 1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구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사육신역사공원 내 사육신역사관에서 영화상영 프로그램 ‘3월 사육신시네마’를 운영한다.

▲3월 사육신시네마 상영 일정표


‘사육신시네마’는 ▲수요극장(매주 수요일 오후2시) ▲토요극장(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으로 나눠 진행한다.

이달의 상영작은 ▲박열(8일) ▲쿵푸팬더2(11일) ▲시체가 돌아왔다(15일) ▲티끌모아 로맨스(22일) ▲더 테러 라이브(29일) 등이다.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배경의 역사영화부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연령을 위한 영화가 마련돼 있다.

또한 이달 첫 수요극장(8일)에서는 영화감상을 돕기 위해 사육신역사관 연계 프로그램인 ‘영화로 역사 톺아보기’를 운영해 상영작의 역사적 배경 및 사건을 살펴본다.

해설사는 영화 <박열>의 배경이 된 일제강점기의 독립운동과 관동대지진 조선인 학살사건, 영화 주인공인 박열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관람은 역사관을 방문한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어린아이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기타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www.idfac.or.kr) 또는 문화사업팀(☎070-7204-325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3·1절을 맞아 구민들이 독립운동의 역사를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이 문화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