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건강쑥쑥 키쑥쑥 건강습관 플래너’ 무료 배부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4.11 16:17 | 최종 수정 2022.04.11 17:35 의견 0

동작구는 아이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하고 소아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쑥쑥 키쑥쑥 건강습관 플래너’를 무료로 배부한다.

▲동작구민이 동작구보건지소에서 성인 비만 프로그램 관련 상담을 받고 있다.


‘건강쑥쑥 키쑥쑥 건강습관 플래너’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과제가 총 6개 주제 아래 구성돼 가정에서 건강한 식습관뿐만 아니라 운동 습관도 실천할 수 있다. 특히 백지에는 스스로 창의적인 건강 습관 계획을 세워 기록할 수 있고 튼튼한 스프링 제본으로 노트를 완전히 펼칠 수 있도록 해 활용도를 높였다.

플래너를 받고자 하는 동작구 초등학생, 초등학생 학부모의 경우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오는 29일까지 보건지소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초등교육시설, 지역아동센터, 키움센터 등 단체 배부를 원하는 경우에는 15일까지 신청 링크(https://moaform.com/q/yaFRs0)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29일까지 방문하면 된다. 기관(단체) 1곳당 최대 100부 내외로 신청 가능하고 사전 조율을 통해 현장 배송도 받을 수 있다.

플래너 배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지소(☎829-3113, 3102)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야외활동이 줄어든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비대면 건강 생활 실천 프로그램인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 쑥쑥 챌린지’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챌린지는 초등학교 자녀가 있는 동작구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세부 일정은 건강습관 플래너 표지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 ‘동작보건지소-만성질환예방관리센터’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단, 현재는 코로나 상황으로 운영중단된 상태이고 5월이후 확인이 가능하다.

▲동작보건지소 카카오톡 채널 접속 QR코드

아울러 오는 12월까지 코로나19 장기화로 체중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성인 비만 관리 프로그램 ‘가볍고 건강하게’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전·사후 대사증후군 검사 ▲주 1회 1대1 영양·운동 상담 ▲생활 습관 개선 과제 제공 ▲효과적인 비만 관리 위한 단체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소예경 동작보건지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고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체중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증가하고 비만 인구도 늘어났다”며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 습관을 실천해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