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호랑이 남매의 성장기 - < 꿍이와 버미 >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09.24 14:30 | 최종 수정 2021.09.24 14:37 의견 0

< 책소개 >


호랑이 남매 꿍이와 버미의 마음속에 있는 두려움은 뭘까요?

우리가 사랑하는 것들과 ‘안녕’이라 말하고 새로운 것들을 찾아 떠나야 할 때
우리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싫어 싫어, 난 여기 머물래”하며 우리 앞에 펼쳐진 것들을 향해 발걸음을 옮기지 못할 건가요?

“무서워, 친구야 나를 도와줄래?”하며 새로운 땅으로 힘차게 나아가 볼래요?

어른이 된 후에도 과거에 붙잡혀 소중한 가치를 잃어버린 채 숲으로 나가지 못한 사람들이 많답니다.

하지만 용기 있는 어린이는 그러지 않을 것 같아요.

용기란 무조건 혼자 가는 것이 아니랍니다. 우리 모두에게 친구가 필요하고 그들의 친구가 되어 주는 여행을 갈 수 있도록 손을 내밀어주자고요.

꿍이와 버미는 같이 길을 갈 친구들을 찾고 있어요.

호랑이 남매가 호랑이 숲을 향해 가는 첫걸음을 응원해주지 않을래요?

< 프롤로그 >

우리는 언젠간 어른이 됩니다. 때로는 그것이 참 무섭기도 해요. 아마 호랑이 남매도 그러할 거예요.

세상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어른이 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용기란 무엇인지 또한 우리 가슴에 간직할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지 알려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아이들은 모두 자신보다 커다란 가방을 메고 학원에 다니느라 바쁘니까요.

여기 엄마랑 헤어지고 엄마를 기다리던 호랑이 남매가 뜻밖의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제는 호랑이 남매가 멋진 어른이 되기 위해 스스로 호랑이 숲을 찾아 가야 한다는 거지요.

얼마나 무서울까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호랑이에게 호랑이를 도와주는 친구가 생기니까요.

서로를 알아간다는 거, 그게 친구예요. 호랑이 남매가 만난 부엉이는 용기의 의미와 어른이 된다는 의미를 호랑이 남매에게 알려준답니다.

어려운 일이 있어 주저하고 있나요? 부엉이 친구가 말해주네요. 어려운 일이 있어도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요. 그게 어른이 되는 길이니까요.

부엉이 친구와 호랑이 남매를 통해 우리가 간직해야 할 소중한 가치를 만나보도록 해요!

저자 서수영

< 저자소개 >


저자: 서수영

프랑스 문학을 공부한 저는 아이들의 마음을 읽는 동화를 사랑한답니다.

동물들의 마음에서 우리가 잃어버린 소중한 것들을 발견하고 그것을 통해 얻는 소중한 의미를 아이들에게 전해 주고 싶어 해요.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 그것은 어린아이의 정신이며 어른들과 함께 할 소중한 가치라고 생각한답니다.

저는 제 글에 맞는 그림을 직접 그리기도 한답니다.

메일: aimenuage@naver.com
블로그: blog.naver.com/aimenuage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RUajy3-2dDsNvrJZMtIuag (서작가TV)

*aimenuage 는 구름을 좋아하는 이, 라는 뜻으로 프랑스어입니다.
헤르만 헤세 작품을 청소년 시절 좋아해서 지은 별칭입니다.

책명: 꿍이와 버미
글·그림: 서수영
출판사: 도서출판 프로방스/더로드
발행일: 2021년 10월 5일(예약구매 가능)
분야: 그림동화
판형: 173mm*223mm
쪽수: 52쪽
책값: 13,800원
ISBN: 979-11-6480-159-6 (73810)
담당: 조수현 대표
전화: 031-925-5366
메일: provence70@naver.com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