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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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8.10 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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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구민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신뢰받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행정전화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를 8월부터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행정전화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는 구청 행정전화로 전화를 걸면 착신 휴대전화 화면에 전화번호와 부서정보를 표시해 동작구에서 걸려 온 전화라는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 도입으로 민원인과의 통화 성공률을 높이고, 전화 수신을 못 한 경우 답신 전화(call-back) 또한 기대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민원인의 통신사나 단말기에 상관없이 서비스가 제공되고, 별도의 어플 설치도 필요 없다. KT 이동전화(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BI 이미지 콘텐츠도 함께 나타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서비스로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구민에게 밀접한 행정기능과 제도를 업그레이드 해 스마트한 동작구를 만들어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행정전화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는 건축과, 민원여권과 등 민원주요부서 18개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며, 내년에는 전 부서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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