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상도2동, 사랑의 집수리와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11.30 15:01 의견 0

동작구 상도2동(동장 유원식)은 지난 11월 19일 어려운 이웃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독거어르신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간이화장실을 설치하고 있다.


이번 집수리 대상은 중증 지체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독거 어르신으로 집안에 화장실이 없어 외부 시설을 이용해야 하는 등 기본적인 주거 생활에 불편이 많았다.

이에, 천주교집수리봉사단장(김대홍)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3명이 참여해 집 외부에 간이 화장실을 설치한 후, 실내와 연결되는 별도 출입구를 마련하여 어르신이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화장실 가는 통로에 손잡이를 설치하고 전기 배선을 정비하는 등 쾌적한 환경 마련에 구슬땀을 흘렸다.

집수리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집안에 화장실이 없어 생활이 너무 불편했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겨울은 걱정 없이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대홍 단장은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데 보탬이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언제든 나눔 활동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1월 19일 ‘샐러드마스터 로얄지사’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상도2동 주민센터에 사랑의 김치 900kg을 기탁했다.


한편, 같은 날 상도2동에 위치한 ‘샐러드마스터 로얄지사’에서 겨울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 90가구에게 김치 900kg을 전달하는 기부행사를 진행해 따뜻한 이웃나눔을 실천했다.

유원식 상도2동장은 “생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어 참여해 주신 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