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넌에듀, 학원급식전문업체 하이큐시스템 인수!

김창현 승인 2024.03.14 20:25 의견 0

교육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주)코넌에듀(대표 반영진)가 학교 및 교육 기관 전문 급식 서비스 업체인 하이큐시스템을 인수, 교육 서비스 영역 확장에 나섰다.


이번 거래는 코넌에듀를 모기업으로 둔 코넌코리아의 전략적 방향 설정의 일환으로, 전국적인 교육 기관들과의 협력 강화 및 공동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코넌에듀는 연간 약 120억 원의 매출 증가와 14억 원의 영업이익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코넌에듀는 이미 태안비상에듀, 청교, 이루마 등 인수를 진행해오며, 교육 시장 내 입지를 굳건히 해왔다. 이번 하이큐시스템 인수로 교육 분야의 서비스 다양화와 시장 확장 전략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하이큐시스템은 양질의 교육 기관 전문 급식 서비스 제공 업체다. 또한 시스템을 통한 대량주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IT기반 F&B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단일 주문만 가능한 주문 시스템에서 획기적으로 벗어나 월별 주문, 다량 주문을 지원하여 학생, 학부모 등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관계자들은 실시간으로 식수를 파악하여 신선한 식재료를 딱 맞는 식수만큼 준비, 획기적인 재고관리를 통해 품질에 재투자하여 최고 품질의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코넌에듀가 인수한 하이큐시스템은 매일 약 4,000여명 이상의 유저들이 꾸준히 사용 중이며, 매월 약 8만 식 이상의 식사 주문 트래픽이 발생되고 있다. 향후 다양한 교육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코넌에듀 신규회원과 주문량은 연간 30% 이상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코넌에듀의 모회사 코넌코리아의 수장인 표세진 회장은 "학생들과 교육 기관 대상으로 고품질 식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은 코넌에듀의 주요 사명 중 하나"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인수가 교육의 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낙후된 교육기관 시스템을 첨단 디지털 통합관리체계로 구축할 수 있는 기술적 역량을 확보했다"며, "교육기관에서의 단체급식 시스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의 첫 사례이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사업의 선두주자가 될 것을 확신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