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24 신학기 대비 ‘과목별 공부법 특강’ 개최

김창현 승인 2024.01.18 15:10 의견 0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27일 동작입시지원센터에서 ‘2024 신학기 대비 과목별 공부법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과 학부모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돕고자 마련됐다.

현직교사 3명을 직접 초청해 ‘국‧영‧수 과목별 학습전략 및 효율적인 공부법’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학습법을 공유한다.

강의는 오후 1시부터 동작입시지원센터 프로그램실에서 ▲국어 이성원 청원여고 교사 ▲영어 강성구 문일고 교사 ▲수학 김인수 숭의여고 교사 순으로 각 1시간씩 진행된다.

강좌 당 40명 내외로 총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관내 예비 고등학생, 학교밖 청소년 및 학부모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석을 원하는 주민은 동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1월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결과는 문자로 개별 안내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작구는 변화하는 교육과정과 입시전형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5월 동작입시지원센터를 개소하여 ‘1:1 맞춤형 입시상담’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 관내 거주 또는 학교 재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성적 데이터 기반 정확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