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신대방누리도서관, <내 일로 건너가는 법> 김민철 작가와의 만남

김창현 승인 2023.08.24 13:05 의견 0

서울 동작문화재단(대표이사 장환진)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신대방누리도서관에서 9월 20일 화요일 오후 7시에 “내 일(my job), 내일(tomorrow)”을 주제로 김민철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광고회사 TBWA의 카피라이터로 재직하면서 예술 감독을 맡아 여러 캠페인에 참여하기도 한 김민철 작가는 「우리 회의나 할까」, 「모든 요일의 기록」, 「하루의 취향」, 「내 일로 건너가는 법」 등 자신만의 취향 기록을 담은 여러 권의 수필집을 펴내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저자이다.

이번 강연은 그의 저서 「내 일로 건너가는 법」을 바탕으로 일과 나 사이에 건강한 거리를 유지하여 ‘일’로부터 나 자신을 지키고 흔들리지 않는 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9월 6일 10시부터 동작구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장환진 대표이사는 “일과 삶의 균형을 의미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은 이미 우리 사회의 키워드로 등장했고, 궁극적 지향점이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각자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의미를 생각해 보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문화재단은 동작구 지역문화 예술사업을 추진하고, 문화시설과 구립도서관 등을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동작구) 출연 공공기관이다. 이번 사업을 포함하여 문화재단의 독서문화 진흥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idfac.or.kr)와 통합도서관 누리집(https://lib.dongjak.go.kr)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