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영어놀이터 및 영어교육사업 위한 MOU 체결

김창현 승인 2023.07.17 19:38 의견 0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어린이 영어놀이터 조성 및 영어교육사업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청소년 영자신문 주니어헤럴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우측)이 어린이 영어놀이터 영어교육사업을 위해 청소년 영자신문 주니어헤럴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작구는 사당동 까치어린이공원 내 舊사당지구대 건물을 리모델링해 관내 5~10세 유아 및 저학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영어놀이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와 주니어헤럴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린이 영어놀이터에서 실시하는 영어교육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구는 어린이 영어놀이터 영어교육사업을 진행할 때 주니어헤럴드의 자문과 지원을 받아 사업을 운영하고, 주니어헤럴드신문사는 구청에서 요청하는 영어 교육 세미나와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외신 기자 출신으로 구성된 헤럴드아카데미 강사가 영어놀이터 원어민 강사에게 교육 현장의 풍부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놀이 중심의 영어놀이터 특성을 살려 영어북 리딩, 과학놀이, 친구들과 영어노래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자유롭게 영어로 말하며 즐기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동작구 어린이 영어놀이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유아보육과(☎820-9766)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아이들이 어린이 영어놀이터에서 어릴 때부터 영어와 친밀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