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구민과 소통하는 ‘신나는 오페라 여행’ 개최

김창현 승인 2023.05.24 11:31 의견 0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5월 31일 오후 4시 30분 원불교 소태산기념관 소태산홀에서 ‘신나는 오페라여행’ 공연을 무료로 개최한다.


‘신나는 오페라여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구와 동작문화재단이 진행하는 동작아트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동작구 어린이와 함께하는 프로젝트성 기획공연이다.

구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인 31일 관내 어린이들에게 오페라공연 관람과 노래 불러보기 등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된 감염병)에 따라 대면 공연을 활성화해 구민의 일상 회복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지역 문화예술단체 ‘랩에이비씨’가 출연하는 관객 참여형 공연을 기획해 구민과 함께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공연은 베르디의 <라트라비아타>을 시작으로 비제의 <카르멘>,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등 12곡을 갈라콘서트로 선보인다.

사전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관내 거주 초등학생과 가족 360명 대상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현장 신청은 취소 및 잔여석에 한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포스터 하단 우측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의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어린이 오페라 공연을 준비했다”며 “미래 주역이 될 아동과 청소년이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