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영화상영 프로그램 ‘사육신시네마’ 운영

김창현 승인 2023.02.07 13:24 의견 0

동작구가 2월 22일까지 사육신역사공원 내 사육신역사관에서 영화상영 프로그램 ‘사육신시네마’를 운영한다.


‘사육신시네마’는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하는 수요극장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하는 토요극장으로 나눠 진행한다.

이달은 지난 1일 <광해>를 시작으로 ▲오케이 마담(8일) ▲미니언즈(11일) ▲해치지 않아(15일) ▲이웃사촌(22일)을 상영한다.

조선시대 배경의 역사 영화부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연령을 위한 영화가 마련돼 있다.

관람은 역사관을 방문한 구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어린아이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기타 사항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문화사업팀(☎070-7204-325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달 첫 수요극장에서는 연계 프로그램인 ‘영화로 역사 톺아보기’를 운영해 상영작의 역사적 사건과 배경을 해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 <광해>의 배경이 된 조선 중기의 시대적 상황과 주인공인 조선 제15대 왕인 광해군에 대해 알아보며 관람객의 감상을 도왔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따뜻해지는 날씨 속에 주민들의 문화활동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해 구민이 일상에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