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제7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10월 6일 개막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9.21 12:19 의견 0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서울특별시, 서울연극협회,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세명대학교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공연예술축제 ‘2022 제7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가 10월 16일부터 24일까지 대학로 민송아트홀 1관, 2관에서 열린다.

▲2022 제7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일정


올 2월 참가 작품 공모를 진행하고 57개의 지원작 가운데 전문 심사위원의 공정하고 깊이 있는 심사를 통해 5개 작품이 선정돼 청소년 관객과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신명을 일구는 사람들 ‘너에게 말한다’ △Drama&theatre 살뮈 ‘지수가 누구야’ △올리브와 찐콩 ‘길 위의 아이’ △프로젝트그룹 낙타 ‘하고 싶은 대로’ △극단 이륙 ‘달꽃만발’).

이 밖에도 기획 공연으로 △박종우 청소년극 창작소의 ‘뮤지컬 빨간기타’ △2021년 제6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대상작인 공상집단 뚱딴지 ‘유나를 구하라’의 멋진 무대와, 올해 처음으로 마로니에 공원 야외 무대에서 열리는 △극단 마음 같이 ‘마임극_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치어리터스 ‘치어리딩’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

무엇보다 올해는 ‘청소년 스토리 공모전’을 미리 진행하고 공모전 대상작을 희곡화해 청소년 낭독 공연 ‘거울세계’를 무대에 올리고, ‘청소년 평가단’, ‘청소년 톡!톡!톡! 토크쇼’ 등 다양한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022 제7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포스터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