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무용단, '넥스트 스텝III' 참여 안무가 모집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9.06 16:54 의견 0

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무용단(예술감독 손인영)은 9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2022 가치 만드는 국립극장 사업의 일환인 국립무용단 <넥스트 스텝 III – 안무가 프로젝트>에 참여할 안무가를 모집한다.

▲[포스터] 가치 만드는 국립극장 넥스트스텝III-안무가 프로젝트


국립극장의 ‘가치 만드는 국립극장’ 사업은 전속단체(국립창극단‧국립무용단‧국립국악관현악단) 작품의 틀이 되는 ▲작창 ▲안무 ▲지휘 분야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창작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자 추진됐다. 이에 국립무용단은 <넥스트 스텝 III>를 통한 안무가 육성의 지원 대상을 기존처럼 국립무용단원으로 제한하지 않고 한국무용 전공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선정된 안무가에게는 기존 <넥스트 스텝> 시리즈와 동일하게 2018년부터 축적된 단체의 전문적인 창‧제작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공모 접수는 이메일(yskim917@korea.kr)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립무용단은 2018년부터 국립무용단원을 대상으로 차세대 안무가 발굴을 위한 창작 프로젝트 <넥스트 스텝>을 이어왔다. 프로그램은 무용수가 안무 창작 작업 외에도 공연 제작 전반에서 마주칠 수 있는 다양한 실무적인 이슈를 해결하는 방법까지 체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