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하 동작구청장, 주민 목소리 더 가까이서 듣는다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8.04 15:59 의견 0
▲박일하 동작구청장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에서는 주민 누구나 구청장을 만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문이 열리고, 찾아가는 현장 행정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구는 주민들이 고충 및 건의사항을 별도의 중간 절차 없이 구청장에게 바로 전달할 수 있도록 민원 대응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고충 민원을 전담하며 오히려 구청장과의 대면을 막았던 직소민원실을 과감하게 폐지하고, 구청장 비서실로 민원 업무를 이관했다. 구청장에게 의견을 전하고 싶은 주민들을 구청장이 직접 면담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원업무 처리를 목표로 소통의 질을 크게 높인다.

이후, 현장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즉시 방문해 시정 조치하고, 현지 조치가 어려운 사항은 최적의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담당 부서와 논의를 발빠르게 진행한다.

향후, 구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해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경청하고, 고충 사항 해결 후 사후 관리에도 힘써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박 구청장은 구청장에게 바란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들어오는 각종 민원을 직접 검토하고 있어,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꼼꼼히 챙기는 모습도 주목할 만하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구민들의 삶을 세심하게 들여다보고 ‘동작의 새로운 변화’에 집중할 것”이라며 “구민에게 자부심이 되는 '최고의 가치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