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가상공유공간‘메타버스 동작월드’오늘 오픈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8.01 11:51 의견 0

동작구가 가상과 현실의 융합 공간 ‘메타버스 동작월드’를 구축, 8월 1일부터 가상공유공간 행정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동작월드에 구축된 ‘일자리센터’ 이미지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메타버스 동작월드’는 주민 누구나 구 행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상공유공간으로 ▲메인페이지 ▲종합행정타운 ▲일자리센터총 3개 공간으로 구성했다. 시‧공간 물리적 한계를 극복해 가상공간에서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 ‘메타버스 동작월드’ 입구에 서 있는 ‘두 장승’과 공간별 안내데스크에 근무하는 가상 직원이 메타버스 사용법을 안내한다.

먼저 구 주요 시설로 조성한 ‘메인페이지’에서는 다양한 구정 소식을 접할 수 있으며 야외 대형공연장에서 열리는 축제, 공연 등 비대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종합행정타운’은 협업‧열린‧소통‧자유ZONE이 조성돼 있고 각 공간에 마련된 회의실, 상담실 등에서 주민들은 온라인 모임을 할 수 있다.

특히 서울시 자치구 중 유일하게 동작구에만 갖춘 세대별 일자리센터(동작구 일자리플러스센터,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동작구어르신일자리센터, 동작50플러스센터)의 취업네트워크 통합 공간 ‘일자리센터’를 마련해 채용정보 습득, 취업상담 등을 제공한다.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 메타버스 동작월드(https://dongjak.ovice.in)로 접속해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래도시과(☏02-820-1521)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심 미래도시과장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한 구민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