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정책홈쇼핑 ‘내일은 판매왕’ 3번째 편 공개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6.30 13:20 의견 0

동작구가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상품으로 소개하는 정책홈쇼핑 ‘내일은 판매왕’ 세 번째 편을 29일 공개했다.

▲동작구 정책홈쇼핑 ‘내일은 판매왕’ 민원 여왕의 귀환 썸네일


‘내일은 판매왕’은 구민에게 주요 정책을 친근하고 쉽게 전달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으로 소개하는 형식이다. 구청 직원들이 직접 쇼호스트로 변신해 전문 MC와 함께 상품을 판매하듯 정책을 설명한다.

구는 이창우 구청장이 유튜버가 돼 큰 호응을 받았던 ‘내일은 홍보왕’의 시즌2를 기획해 지난달부터 공개했으며, 이번 편이 세 번째로 민원여권과 관련 상품들을 소개한다.

먼저 ‘유퀴즈 온더 민원’이라는 퀴즈 시간을 통해 여권사진, 인감증명서 등 평소 알쏭달쏭한 민원 정책에 대해 묻고 답한다.

이번 회차 주요 상품은 ▲무료 법률·세무 상담 ▲비대면 민원 창구 ▲온라인 여권 재발급 등 실생활에 유익한 생활밀착형이다.

구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각종 법률 및 세무 문제로 겪는 어려움이나 궁금한 점을 해소할 수 있는 ‘무료 법률·세무 상담’ 상품부터 프라이빗하면서 신속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민원 창구’, 클릭 한 번만으로 언제 어디서든 여권을 다시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여권 재발급’ 서비스까지 알면 유용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내일은 판매왕’ 제1화부터 3화까지는 동작구청 유튜브 채널에서 모두 다시 볼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 4월부터 구민이 즐겨보는 유튜브 채널로 발돋움하기 위해 ▲주간 족집게 뉴스 ▲월간 동작 ▲내일은 판매왕 ▲동작 청년 크리에이터 등의 홍보콘텐츠를 야심차게 기획했다.

지난달에는 ‘내일은 판매왕’ 맑은환경과, 체육문화과편 총 2편을 공개하며 구민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환경 지원 사업, 체육·문화·예술 지원 상품들을 소개한 바 있다.

내달에는 네 번째 편으로 교통약자 무료셔틀버스, 동작복지나눔축제 등 구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정책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미경 홍보과장은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콘텐츠를 다양하게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