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친환경 보일러 설치비 지원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3.01.19 14:31 의견 0
▲새로 설치된 친환경 보일러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올해도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면서 난방비도 절약해주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를 지원한다.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는 초미세먼지의 주요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을 일반보일러 대비 약 79% 줄이고 열효율은 92% 이상으로 연간 약 13만 원의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다.

구는 보일러 1대당 저소득가구에 65만 원, 일반가구에 15만 원을 지원한다. 이는 자체 구비를 추가로 편성해 타 자치구 대비 5만 원을 더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 대상은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설치의무화 시행일(2020년 4월 3일) 이전에 설치된 가정용 보일러다.

지급대상자는 신청 접수순으로 선정하며 예산소진 시점에는 신청자 중 우선순위에 따라 지급대상을 결정한다.

우선 순위 대상자는 ▲저소득층 ▲민간이 운영하는 보육원,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 ▲일반가정용 보일러 교체 희망 주민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하려는 공동주택 순으로 선정된다.

신청은 보일러 대리점, 설비업체 등과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와 설치 계약서 등 구비서류를 환경과로 방문하거나 온라인(www.greenproduct.go.kr/boiler)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 설치업체에 대리신청 의뢰도 가능하다.

신청서 및 구비서류는 동작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환경과(☎820-9739)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친환경 보일러는 난방비를 절감하면서 미세먼지와 같은 대기오염물질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큰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