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풍수해보험료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전액 지원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3.01.11 13:41 의견 0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태풍·홍수·대설 등 자연재해로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재산을 보상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의 본인부담금을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전액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 4일 새벽 지난해 집중호우로 침수된 사당2동 남성사계시장을 찾아 상인의 애로사항 등을 듣고 있다.


구는 지난달 조례를 제정해 정부지원 70%, 개인부담금 30%에서 침수이력이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정의 개인부담금 30%를 전액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일반 침수 가구 및 소상공인 등은 본인부담 보험료 30% 중 절반을 지원한다.

풍수해보험에서 보장하는 자연재해는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대설, 해일, 지진, 지진해일 등 9개 유형이며 가입 대상은 주택, 온실, 소상공인의 시설물이다.

보험 가입은 풍수해보험을 판매하고 있는 민간보험사를 통해 연중 가능하다. 보험 계약 전이나 계약 진행 중 발생하는 자연재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동작구 풍수해보험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치수과(☎820-1415)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매년 기상이변으로 자연재해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구청 지원을 받아 풍수해보험에 미리 가입해 사유재산을 보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