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명사 초청 건강생활 특강 개최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11.29 12:08 의견 0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오는 12월 13일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오한진과 함께하는 활력뿜뿜! 건강생활」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주민의 건강관리를 돕고 건강소모임 활성화, 금연 등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먼저 대한가정의학회 회장이자 ‘국민 주치의’로 알려진 오한진 박사가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가 몸에 미치는 영향과 회복 방법에 대해 다룬다.

▲스트레스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근본 원인 알아보기 ▲스트레스와 흡연의 관계 ▲스트레스를 낮추는 항산화 식품 선택 ▲건강한 스트레스 회복법 내용을 담은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지는 강좌는 지역사회 주민건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복례 주민강사의 ‘활력 100세 준비 꿀팁’ 강연이다.

주도적 주민참여 활동을 이끌면서 건강한 생활 실천 환경을 조성해 온 생생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동작보건지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동작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9일까지 QR코드 또는 전화(02-829-3113/3115)로 신청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특강과 지역사회 건강소모임 활동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동작구민 건강 증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