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여름철 무더위 식혀줄 장승공원 '바닥분수' 개장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8.03 16:30 의견 0

동작구가 아이와 부모가 공원에서 안전하고 시원하게 놀 수 있도록 장승공원 내 바닥분수를 설치해 새롭게 개장했다.

▲동작구는 아이와 부모가 공원에서 안전하고 시원하게 놀 수 있도록 장승공원 내 바닥분수를 설치해 지난달 29일 개장했다.


이번에 개장한 장승공원 바닥분수는 여름철 아이들이 집 근처 공원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시설이 필요하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조성됐다.

구는 총 1억 5000만 원을 투입했으며 지난달 28일 시설에 대한 준공검사를 완료해 29일 개장했다.

바닥분수는 연면적 30㎡ 규모로 오는 9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5시 까지 정각마다 30분씩 총 6회 진행한다. 바닥분수 내 조명이 설치돼 있어 주민 의견을 수렴해 야간운영도 검토 중이다. 또한 구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아이들의 청결과 안전을 위해 오는 9월 말까지 보건소에 의뢰해 월 2회 수질 검사도 진행한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이번 바닥분수 조성으로 아이들이 가까운 곳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는 동시에 시원한 경관연출로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지역 내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승공원 내 바닥분수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820-984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승공원은 상도2동에 위치하고 장미정원, 흔들의자, 쉼터 등이 마련돼 있어 주민들 사이에서 산책하기 좋은 공원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