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 우리동네키움센터 은평8호점과 업무 협약 체결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7.26 09:30 의견 0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희연)은 우리동네키움센터 은평8호점(센터장 선혜경)과 함께 지역사회 내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 구성원의 돌봄서비스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선혜경 은평8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장(왼쪽)과 이희연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장이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시진=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


협약식에 참석한 이희연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장과 선혜경 우리동네키움센터 은평8호점 센터장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은평구 내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돌봄 공백 완화를 위한 돌봄 서비스 지원하고 지역사회 자원을 공유하는 등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희연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재학대 예방과 학대 후유증 감소를 위해 돌봄 공백 완화 및 사례관리의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협약이 서울 은평구 내 학대피해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안전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혜경 우리동네키움센터 은평8호점 센터장은 “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과 그 가족에게 필요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며 “두 기관의 협업을 통해 아동과 가족들이 보다 온전하고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은평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04년 6월에 개소했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서울시 은평구, 종로구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