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문화예술 소식 생생 전달하는 시민기자단 모집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4.28 22:04 의견 0

동작구가 구민이 직접 동작구의 문화예술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시민기자단 <동작N> 3기’를 모집한다.

▲동작구가 5월 10일까지 ‘시민기자단 동작N 3기’를 모집한다. 사진은 동작구 청년크리에이터 활동 모습.


‘시민기자단 <동작N> 3기’는 동작구 문화예술 소식에 관심이 있는 동작구 거주자 또는 관내 소재한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언론 홍보 및 디자인 제작, 사진 촬영 등의 활동 이력이 있거나 영상 편집, 콘텐츠 제작, 개인 블로그 및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운영 경험이 있는 자는 가산점을 받는다.

올해는 총 4명의 시민기자단을 선발해 위촉장, 활동확인서, 소정의 원고료 등을 제공한다. 실적이 우수한 기자 한 명에게는 동작문화재단 대표이사 표창 수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선정된 기자단은 오는 6월~11월 약 6개월간 활동하며, 동작문화재단의 다양한 사업 및 관내 문화예술 소식을 기획해 웹진, 영상 등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해 주민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신청 희망자는 내달 10일 오후 6시까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idfac.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전자우편(2022011@idfac.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5월 23일 발표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누리집 또는 동작문화재단 문화정책팀(☎070-7204-3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한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시민기자단 운영이 주민의 시각에서 관내 문화예술 소식을 더욱 생생하고 일상 가까이 전달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동작구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주민들께서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동작N> 2기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123건의 보도자료를 재단 누리집 또는 SNS 등에 확산했다. 특히 주민이 직접 홍보 콘텐츠를 기획·생성해 관내 문화예술 사업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