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도로변에 ‘띠녹지 조성’과 마을 곳곳 ‘우리동네 꽃길조성’ 사업 추진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3.31 08:42 의견 0

동작구가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여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도로변에 ‘띠녹지 조성’과 마을 곳곳 ‘우리동네 꽃길조성’ 사업을 추진한다.

▲봄철 벚꽃이 만개한 만양로 일대 모습


구는 지난달부터 노량진로 등 4개 노선과 교통섬 2개소(상도역, 중대병원 앞), 지하철역 주변 등 동작구 곳곳에 꽃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걸이화분과 가로화분을 설치하고, 계절별 초화가 식재된 테마화단 등을 조성할 계획으로 봄철 단장을 시작했다.

이어, ▲남부순환로 ▲동작대로 내 훼손된 띠녹지 175m를 정비하고, ▲동작역 9번 출구 앞 170m에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수목 식재를 통해 녹지공간을 조성한다.

띠녹지 조성사업은 인도의 가로수 사이 공간에 녹지를 조성해 수목 및 초본류를 식재하여 녹지량을 확충함으로써 미세먼지의 흡착, 투수층으로 인한 빗물의 건전한 순환, 보차도의 시각적 분리로 인한 무단횡단 방지 등의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지역 주민이 이웃과 함께 마을 곳곳 골목길에 녹색공간을 가꾸는 '우리동네 꽃길조성‘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직능단체 및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로 동별 계절, 장소 등에 맞는 특색 있는 꽃길을 조성하고, 간선ㆍ지선도로변, 자투리땅 등에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거리가 한껏 화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도심 속 꽃향기가 주민들에게 웃음꽃을 선사했으면 좋겠다”며, “동작구 발길 닿는 곳곳에 활력 넘치는 경관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