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독립운동가‘심훈 프로젝트’참여 예술인 공모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3.03 09:37 의견 0

동작구가 올해 일제강점기 시인이자 소설가였던 독립운동가 심훈 탄생 121주년을 기념해 ‘심훈 프로젝트’ 공연 및 시각 분야에 참여할 예술인을 공모한다.

▲‘심훈 프로젝트’에 참여한 음악극 '늘푸른 사랑' 영상캡처


공모 기간은 2월 2일부터 5월 31일 오후 4시까지고, 최종 선발자의 행사는 오는 10~11월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로 실연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연극, 영화, 뮤지컬, 인형극, 무용, 음악 등 공연 부문과▲회화, 사진, 조각, 공예, 설치미술, 공공미술 등 시각 부문이다. 이번 공모전은 동작구 거주 또는 소재 1년 이상인 공연·시각예술인이나 예술단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예술인은 모두 동작구에 기반을 둔 지역 예술인이어서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최종 선발 인원은 6명(팀) 내외며, 선정자는 영상 제작 및 온라인 전시 지원금을 포함해 최대 7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앞으로도 구는 지역문화자원을 발굴해 전승·발전시키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크롬브라우저에서 새탭으로 이미지 열기하면 확대가능합니다.


이번 공모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www.idfac.or.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동작문화재단(070-7204-32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태한 체육문화과장은 “작년에 처음 진행한 심훈 프로젝트 공연에 대한 구민 반응이 좋아 올해 지역예술가들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심훈의 작품세계를 발굴할 것”이라면서 “소재와 장르를 참신하게 결합한 창의적 작품이 출품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