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22년 인권증진사업 참여 시민단체 모집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2.02.05 11:53 의견 0

동작구가 구민의 인권감수성 향상 및 지역사회의 인권 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해 ‘2022년 시민단체 인권증진사업’을 공모한다.

▲지난해 상반기 직원을 대상으로 구청 대강당에서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동작구는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진 인권단체 주도로 인권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주민들의 인권의식을 향상시켜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5년부터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해 ▲노인 인권 워크숍 교육 실시 ▲인권 모니터링 활동 ▲인권 포럼 개최 등을 진행해 일상생활에서부터 실천하는 인권 문화 형성에 기여했다.

이번 공모는 노인, 장애인, 여성, 이주민 등 사회적 약자의 인권증진 사업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주민 인권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자격은 동작구 내 사무소 및 활동근거를 두고 동작구민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시민단체 및 비영리 법인으로, 선정된 단체에는 사업 당 300만원 내외를 지원한다. 단, 총 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2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동작구 누리집에서 확인 후 동작구청 감사담당관(장승배기로 161)으로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 우편(young0126@dongjak.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의 적정성, 타당성, 파급효과, 사업단체의 수행능력 등을 평가하고, 서류심사 및 심의를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02-820-147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재천 감사담당관은 “올해도 시민단체 인권증진 사업 지원을 통해 주민 의 일상성과 현장성을 강조한 생활 인권사업 추진으로 지역사회의 인권 존중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가진 인권관련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