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로봇체험캠퍼스' 운영

지능형로봇 활용해 조작·코딩·조립 등 교육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09.28 12:53 의견 0

동작구가 인공지능(AI)로봇의 실용화를 위해 아이들이 직접 로봇을 제작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로봇체험캠퍼스’를 28일 처음 개시한다.

▲ 지능형로봇 ‘파이보’를 조작·코딩하는 모습


‘로봇체험캠퍼스’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AI로봇 조립, 조작, 코딩 등 체감형 스마트교육을 진행하는 로봇실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AI로봇에 대한 미래교육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가운데, 미래시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AI로봇 제작자로서 직접 참여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조립 및 환경설정 ▲제어 기초 ▲인공지능 기초▲색상 따라 반응하는 아바타 로봇 만들기 ▲기상캐스터 로봇 만들기 ▲조별 헤커톤 등 총 6회차(주 3일)에 걸쳐 2주간 진행된다.

또한 상용화 AI로봇 ‘파이보’를 활용한 학생과 로봇 간 1대1 매칭 교육으로 AI서비스를 직접 기획, 개발, 제작해 스마트폰으로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로봇체험캠퍼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미래도시과(☎ 820-9390)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정순 미래도시과장은 “아이들이 이번 로봇체험교육을 통해 직접 로봇을 만들어 AI로봇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증가하고 AI로봇의 활용성도 높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