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나눔으로 따뜻한 동행, 두번째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09.17 15:37 | 최종 수정 2021.09.17 15:53 의견 0

대한민국ROTC중앙회봉사단(단장 김석현)이 트랜드리더스클럽(회장 권문정)과 (주)기프티안(대표 박미란)과 추석맞이 '독거어르신 반려식물 나눔, 따뜻한 동행' 활동을 했다.

▲ 좌측부터 이성희 관장, 권문정 트랜드리더스클럽 회장, 박미란 (주)기프티안 대표, 김석현 봉사단장



반려식물은 혼자있는 시간이 많은 개인들의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주기 위한 것으로 계절에 맞는 모종화분이 제공된다.

대한민국ROTC중앙회봉사단은 트랜드리더스클럽, (주)기프티안과 '반려식물 나눔 MOU'를 체결하고 지난 9월 7일 (사)우리들학교에 나눔활동을 시작으로 이번이 두번째다.

대한민국ROTC중앙회봉사단에서는 김석현 단장, 방원석 수석부단장, 김효민 재무국장, 장민호 40기 총동기회장이 참석, 미니국화 화분을 무료급식 어르신들에게 나눠드렸다.

김석현 단장은 "화려한 색상의 미니소국을 받으시고 밝게 웃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따뜻한 동행 활동의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트랜드리더스클럽(회장 권문정)은 탄소발생을 줄여 지구를 살리기 위한 노력으로 제로플라스틱플라워를 추구하는 동행 꽃집들로 구성된 단체다. 매립되어지는 플라스틱이 주로 사용되고 있는 기존 행사용 축하 3단 화환과 조화를 제로플라스틱화한 생화로만 구성된 에코 화환을 개발 대중화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주)기프티안(대표 박미란)은 자사가 제공하는 기업용 에코화환서비스에서 디지털아트메세지를 통한 수익의 일정 금액 기부를 통해 반려식물 나눔을 위하여 따뜻한 동행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