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식물 나눔으로 따뜻한 동행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09.07 16:07 | 최종 수정 2021.09.07 16:25 의견 0

트랜드리더스클럽(회장 권문정)이 (주)기프티안(대표 박미란)과 대한민국ROTC중앙회 봉사단(단장 김석현)과 9월 7일 '반려식물 후원MOU'를 체결하며 그 첫번째 활동으로 (사)우리들학교(교장 윤동주)에 반려식물 나눔 후원을 했다.


우리나라는 매년 1,000여명 정도의 북한이탈주민들을 받아들이고 있다. 북한이탈주민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는 것은 본인들 뿐아니라 대한민국 사회를 건강하게 만들어가는데 매우 중요하다.

(사)우리들학교는 탈북과정에서 학업시기를 놓친 탈북 청소년들에게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학교로 현재 15세부터 30세까지 50여명의 학생들이 초,중,고 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이에 트랜드리더스클럽은 탈북다문화청소년대안교육기관인 (사)우리들학교에 반려식물 나눔 후원을 시작으로,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 후원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의 사회적응에 자그마한 도움을 주는 행복한 동행을 시작했다.

반려식물은 혼자있는 시간이 많은 개인들의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국화, 스킨다비스, 아이비, 해피트리 등 다양한 종류의 모종화분을 계절에 맞게 제공해준다.

▲ 좌측부터 윤동주 우리들학교 교장, 박미란 (주)기프티안 대표, 권문정 트랜드리더스클럽 회장, 김석현 봉사단장


한편, 트랜드리더스클럽은 탄소발생을 줄여 지구를 살리기 위한 노력으로 제로플라스틱플라워를 추구하는 동행 꽃집들로 구성된 단체다. 거창하거나 구호로만 외쳐지는 보여주기식 시도들이 아닌 일상 생활에서부터의 소소하지만 진실된 생활방식의 변화를 묵묵히 행동하는, 한 따스한 가슴을 가진 플로리스트(누군가의 어머니)들로 모여진 것이 특징이다.

(주)기프티안(대표 박미란)은 기존 행사용 화환과 조화를 제로플라스틱화한 생화로 구성된 에코 화환을 개발, 기업용 에코화환서비스에서 디지털아트메세지를 통한 수익의 일정 금액 기부를 통해 반려식물 나눔을 위하여 따뜻한 동행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