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공모전 통한 인재 선발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08.25 13:16 의견 0
X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공모전을 통해 LSR(Life Soft Research, 고객생활연구)와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분야 우수 인재를 채용한다.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공모전을 통해 LSR 및 UX 담당의 우수 인재를 채용 중이다.

LSR 담당은 심도 있는 고객 연구를 바탕으로 모든 접점에서의 최고의 고객 경험을 발굴하며, UX 담당은 LG유플러스의 찐팬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 사용 경험을 디자인한다.

먼저 LSR 공모전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트렌드 ▲온·오프라인 접점에서의 고객 경험 여정 ▲Z세대를 위한 서비스 3가지로, 참가자는 이 중 1가지를 선택하여 LG유플러스 고객 경험 방향을 제안하면 된다.

UX 공모전의 주제는 ▲코로나 이후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신규 서비스 제안 ▲미디어·OTT 시장 변화에 따른 미디어 서비스 제안 ▲메타버스와 믹스버스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 신규 서비스 제안 3가지다.

LG유플러스는 트렌드·고객·시장 분석력, 고객 경험 발굴 및 UX 도출 능력, 쉽고 재미있는 매력적인 디자인 표현력, 논리성 및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9월 28일 발표된다. 입상자에게는 '골드(LSR 3인·UX 4인)' 100만 원 및 상장, '실버(3인 4인)' 50만 원 및 상장, '브론즈(6인 8인)' 30만 원 및 상장을 수여한다.

이후 10월 중 인적성 검사와 AI영상 실무 면접을 거쳐 10∼11월 중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11월 최종 면접 후 2022년 1월 LG유플러스 LSR UX담당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될 예정이다. 입상하지 못한 별도 우수작 참가자에게도 신입사원 채용 지원 자격 및 서류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2022년 1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대학 기준 2022년 2월 이전 졸업 예정 또는 경력 2년 미만 기졸업자(전공 무관), 신입사원 채용 전형에 참여가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