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리학칼럼 제9화 - '천을귀인'

'인생은제주도처럼’ 저자 갈유겸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04.20 14:01 | 최종 수정 2021.04.20 14:11 의견 0

비행기 사고에도 기적처럼 생존하는 사람, 대형사고에서 살아남은 소수의 사람들. 그들이 기적처럼 생존한 이유는 뭘까요?

그것은 바로 사주팔자 혹은 대운, 세운에서 천을귀인을 만났기 때문입니다. 천을귀인은 일간 별로 다르게 나타납니다.

갑,무,경 일간의 천을귀인은 소 그리고 양입니다. 

7화에서 말씀드린 내용을 응용해보면, 

‘갑’ 일간에게 소와 양은 ‘재성’을 상징합니다. 즉, 재물과 아버지가 삶을 살아가며 많은 도움을 준다는 의미입니다.
‘무’ 일간에게는 소와 양은 ‘비겁성’을 상징합니다. 즉, 형제, 자매, 친구, 동료 들이 그들의 천을귀인이라는 뜻입니다.
‘경’ 일간에게 소와 양은 ‘인성’을 상징합니다. 즉, 학문, 문서, 공부가 그들의 천을귀인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병,정 일간에게 천을 귀인은 돼지와 닭입니다.
‘병,정’ 일간에게 돼지와 닭은 ‘관성’과 ‘재성’을 나타냅니다. 즉, 직장,명예 그리고 재물,아버지가 삶에서 천을귀인이 되어 줍니다.

을, 기 일간의 천을귀인은 쥐 그리고 원숭이입니다.
‘을’ 일간에게 쥐와 원숭이는 ‘인성’과 ‘관성’입니다. 즉, 학문,문서,공부 그리고 직장,명예가 천을귀인이 되어 줍니다.
‘기’ 일간에게 쥐와 원숭이는 ‘재성’과 ‘식상’입니다. 즉, 재물,아버지 그리고 의식주,언어,활동력,건강이 행운을 불러다 줍니다.

임, 계 일간은 천을귀인으로 뱀과 토끼를 가지게 됩니다.
‘임,계’ 일간에게 뱀과 토끼는 ‘재성’과 ‘식상’입니다. 즉, 재물,아버지 그리고 의식주,언어,활동력,건강이 행운을 불러다 줍니다.

신 일간은 천을귀인으로 호랑이와 말을 가지게 됩니다.
‘신’ 일간에게 호랑이와 말은 ‘재성’과 ‘관성’입니다. 즉, 재물,아버지 그리고 직장,명예가 천을귀인이 되어 줍니다.

이런 ‘천을귀인’을 사주팔자에 가지고 태어난 사람도 있지만, 우리는 대운에서 만날 수 있으며, 올해, 이번달, 그리고 오늘 천을귀인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즉, 모두가 가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천을귀인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에게는 소중한 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매일 매일 12지지와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각자의 천을귀인이 드는 시간대에는 더 좋은 생각 그리고 더 좋은 행동을 하며, 소중한 하루하루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합’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상담문의: galyugyeom@gmail.com

※ 이 기사는 동작경제신문의 공식입장이 아닌, 필자의 견해임을 밝힙니다.

Image by
Image by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