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답답하면 떠나라~!

관광두레와 함께 떠나는 온라인 여행

동작경제신문 승인 2021.02.04 14:05 | 최종 수정 2021.02.05 20:30 의견 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이하 공사)와 함께 관광두레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서로 다른 지역 주민들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2월 4일(목)부터 15일(월)까지 ‘2021 관광두레 전국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관광두레는 지역 주민이 직접 숙박, 식음, 여행,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주민공동체의 발굴에서부터 사업화 계획, 창업과 경영 개선까지 단계적으로 지원하는 정책 사업이다. 

2013년 사업을 시작, 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관광두레 주만지(주민이 만드는 지역여행) 축제(페스타)–온라인으로 떠나요’라는 주제로 주민사업체 190여 곳이 온라인을 통해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관광두레 온라인 여행 등 다양한 참여 행사를 마련했다. 

‘관광두레 주만지 페스타 누리집’(www.joomanji.kr)에서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190여 곳과 함께 진짜 여행을 떠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국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장’과, 으뜸 두레를 비롯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의 생생한 영상과 체험기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홍보관’ 등도 준비했다.

‘누리집에 숨어있는 관광두레 캐릭터 두키 두비를 찾아라!’, ‘관광두레를 응원해 주세요!’ 등 다양한 참여 행사도 마련하고 추첨을 통해 기능성 면텐트, 캠핑 의자 등 여행 관련 용품과 관광두레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념품으로 이루어진 ‘관광두레 행운상자(럭키박스)’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www.joomanj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작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